koos808

ipTIME 공유기 인터넷 연결 없음 문제 원인과 해결방법 본문

Errors

ipTIME 공유기 인터넷 연결 없음 문제 원인과 해결방법

koos808 2021. 4. 13. 02:53
728x90
반응형

이번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는 원룸과 다세대 주택, 고시원, 빌라 등 하나의 모뎀으로 여러 세대가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위의 세대 특성상 벽면에 있는 인터넷 랜포트에 공유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공유기나 인터넷 설정을 건드린게 없는데 새벽 1시부터 갑자기 인터넷 연결없음이라고 뜬 사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1. 갑자기 인터넷이 안될 때 시도해본 것들

아래 내용들은 구글링을 통해서 별에 별것들을 다 시도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던 해결방법입니다.

 

1. ipTIME 공장 초기화 

2. ipTIME 공유기 설정(192.168.0.1)로 들어가서 내부 네트워크 3번째 자리 변경

3. ipTIME 공유기 설정에서 내부 네트워크 4번째 자리 변경

4. ipTIME 허브화 시킨 후 벽케이블 WAN포트가 아닌 LAN포트에 연결

5. ipconfig /all -> ipconfig /release -> ipconfig /renew 등등 각종 cmd 명령어 입력

6. ipTIME 공유기 설정에서 DHCP 설정 꺼보기

7. 이더넷 속성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들어간 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에서 맞는 통신사 IP입력

8. 장치관리자 - 네크워트 어댑터에서 랜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재부팅 & 재설치

9. 랜케이블 바꿔보기

10. IPTIME 설정 펌웨어 업그레이드

11. 최종 KT 수리기사분 동원

 

위와 같이 별의 별거를 다해봤는데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 2. 확인할 것 및 해결한 방법

아래는 제가 해결한 방법이고 확인해야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1) 통신사 모뎀의 IP가 아닌 다른 세대의 IP를 받아오는 지 확인하기

1-1) ipTIME 공유기 설정(192.168.0.1) - 기본설정- 시스템 요약 정보에서 외부 IP주소가 192.169.XXX.XXX로 시작하는지 확인할 것

1-2) ipTIME 공유기 설정 - 고급설정 - 시스템관리 - 시스템 로그에서 WAN 포트에서 내부 네트워크와 같은 대역의 IP(192.168.X.X ) 할당 시도 와 같은 에러가 뜨는지 확인

1-3) 벽면의 랜포트와 데스크탑을 직통으로 연결했을 때 192.168.0.1 공유기 설정에서 다른 ipTIME 공유기가 잡히는지 확인하기

 

위의 방법으로 통신사 모뎀의 IP가 아닌 다른 세대의 IP를 받아오는지 확인이 되면 아래의 절차를 통해 해결해주세요.

 

2) 부동산이나 빌라, 고시원, 세대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ipTIME 공유기를 허브로 사용하고 있는사람을 찾기

2-1) 1-3에서 다른 ipTIME 공유기를 쓰는사람이 공유기를 허브로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해당 ipTIME 공유기를 쓰는사람을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2-2) 벽의 LAN포트에서 공유기 WAN포트로 연결하도록 요청하기 -> 벽케이블에서 공유기 LAN포트로 꽂는 사람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이러면 다른 세대주들이 모뎀 IP를 받아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3) 위와 같이 했는데 해결 안될 시 허브로 사용하고 있던 세대주의 ipTIME 공유기를 초기화하기

 

저는 이렇게 해서 IPTIME 공유기 인터넷 연결없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몇일을 뻘짓하느라 시간많이 뺐겼지만 저와 같은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구글에 있는 똑같은 말만 있는 글을 읽느라 많은 시간 안뺐겼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